본문 바로가기

Tip

[티스토리 운영] 여러 이미지를 한장에 그림판 앱 이용하기

728x90
반응형

한낮의 기온이 25도를 넘는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운영 중 여러 이미지를 한 장으로 

저장하는 방법을 설명드립니다.

 

티스토리에 여러 장의 이미지를

한 장으로 저장하는 방법은

엑셀 또는 그림판을

이용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툴은 하나의 이미지에

하나의 공간을 제공 

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말이죠.

 

그림판을 이용해 하나의 

이미지 파일로 작성해

보겠습니다.

 

파일 이미지 아이콘

 

우선 파일 검색에서

원하는 폴더로 이동합니다.

 

"보기" 선택 후 "아주 큰 아이콘"을

 

선택해 원하는 이미지를 

크게 선택, 캡처 저장합니다.

 

캡처도구 이용 이미지 저장

캡처 도구를 이용 원하는 

이미지를 저장합니다.

 

캡처도구 이미지 저장

캡처 도구로 저장한

이미지를 "그림판"에 복사해 

이동합니다.

 

다른 이미지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그림판 실행

 

윈도우 검색창 또는 작업표시줄에

고정된 "그림판"아이콘을

클릭, 실행합니다.

 

 

 

그림판

 

세 개의 이미지를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려면 그림판 창도 세 개를 열어

작업합니다.

 

첫 번째 붉은색 블록에 있는 파일 이미지를 "선택"툴을

이용 선택 및 자르기를 진행 후 오른쪽 그림판에

 

붙이기 실행, 같은 방법으로 나머지 이미지도 복사

이동합니다.

 

 

그림판 글쓰기 툴 이용

 

각 이미지 밑에 

 

글쓰기 "A"툴을 이용해 원하는 글을 입력 

합니다.

 

하나의 이미지로 설정 완료

 

 

여러 개의 이미지를 하나의 이미지로 

수정, 저장하였습니다.

 

물론, 가로 또는 세로로 이미지를 저장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 엑셀을 이용해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어 볼까요.

 

엑셀- 삽입-그림

 

 

엑셀에 삽입-그림 기능을 이용해

파일을 불러온 화면입니다.

 

각각의 이미지를 " Ctrl + 각각 그림 선택"

마우스 우클릭해 

"그룹화-그룹"을 클릭 선택합니다.

 

엑셀 이미지 그룹 후 복사

 

노란색 블록을 보시면 

"하나의 이미지로 그룹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후 복사

선택합니다.

 

복사 후 그림판으로 불러

수정, 저장합니다.

 

 

엑셀로 이미지 그룹화 결과

 

 

위 이미지는 엑셀을 이용해

세 개의 이미지를 

하나의 이미지로 저장한

모습입니다.

 

결과는 동일해 보이네요.~

 

오늘은 티스토리 운영 TIP으로

 

여러 이미지를 하나의 이미지로

작업하는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