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에서
문서 작성 후
각 부서에 보낼 때
많이 사용하는
편집 금지 설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엑셀 기능 리본을 보면" 검토"
란이 있습니다.
1. 시트보호: 작성된 데이터에 수정/서식 변경 또는 행/열 삽입/삭제 등 시트 보호 기능
2. 통합문서 보호: 선택된 시트의 이동/삭제/추가에 대해 암호 설정으로 보호
3. 범위 편집 허용: 시트 내 데이터 편집 허용할 범위를 설정
순서대로 설명드리면
보시는 것처럼
문서 내용이
자유롭게 수정/삭제됩니다.
우리는 이문서에 "검토"툴을
사용해
문서를 보호해 보겠습니다.
"시트보호"탭을
클릭하면
"암호 설정란"과
"워크시트보호"
설정란이
보입니다.
시트 내용을
수정하려고
하면
위 이미지처럼
확인
팝업창이
열립니다.
그리고
리본 탭을 보면
"시트보호"가
"시트보호 해제"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합문서 보호를
설정하면
시트 전체 수정/삭제가
금지됩니다.
이동/복사
삽입/삭제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범위 편집 허용 툴은
편집 가능 셀을
선택해 주는
기능입니다.
설정 내용을
기억하기 위해
"범위1"에
제목 설정 후
편집 가능한 셀을
"셀 참조(R)"
사용 설정합니다.
이때,
필요한 셀만
선택하려면
"Ctrl+ 마우스 왼쪽 클릭"
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 셀을
보면
3번 거래처
"구매수량"
및
"C사" 내용만
빼고
편집 가능하도록
설정했습니다.
설정 확인 후
" 시트 보호" 탭을
클릭
실행합니다.
범위 편집 허용 결과
"C사" 외에
다른 셀의 값은
편집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사무실 업무 중
많이 사용하는 "검토"
리본 메뉴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