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급하게 보고서를 약식으로 작성해야 할 일이
있을 때 유용한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바로 엑셀+캡처도구로 말이죠.
예를 들어 사내 노트북 업그레이드 및 교환/수리 내역을
이미지 첨부하여 대략 1장으로 바로 정리해 달라고 하면
좀 난감할 때가 있죠.~
워드 또는 파워포인트로 작업해야 하나??? 고민하게 됩니다.
하지만 간단한 문서는 엑셀로 작업하는 편이 좀 더 편안합니다.
간단히 작성된 문서에 이미지 파일을 첨부해 보겠습니다.
엑셀에는 친절하게 "그림삽입" 기능이 있어 쉽게 이미지 파일 첨부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자료를 작성 한 후 그림파일을 문서에 첨부해 보겠습니다.
그림 선택 후 "이 디바이스...(D)" 선택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오늘 문서에 필요한 이미지 파일을 선택 하고, 삽입을 클릭하면 엑셀 문서 파일 창에 보입니다.
모든 이미지 파일을 한번에 선택 후 삽입을 하셔도 됩니다.
3개의 이미지 파일이 첨부된 모습입니다. 그런데 음... 이미지 크기가 너무 크네요.~
같은 크기로 A4용지에 맞게 한 번에 줄여 보겠습니다.
3개의 이미지 파일을 한번에 선택하는 방법은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이미지 파일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처럼 이미지 파일 외부에 선택 표기가 생깁니다.
마우스 우 클릭 후 "크기 및 속성(Z)"을 선택 합니다.
크기 선택란에 높이 4cm 정도로 설정하면 대략 A4지에 맞게 크기가 설정됩니다.
3개의 이미지 파일이 같은 크기로 수정되었습니다. 문서 적당한 곳에 이동해 주면 되겠죠.
여기까지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부분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서비스센터 위치 지도를 문서에 첨부해 달라고
하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이 윈도우 "캡처도구" 입니다.
네이버 지도로 검색 후 캡처도구를 이용해 화면 캡처한 모습입니다.
여기서, 바로 이미지 저장 없이 바로 엑셀문서로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캡처된 이미지 위로 마우스 우 클릭하면 위와 같이 복사(C)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복사를 선택합니다.
이미지 저장 없이 바로 엑셀 문서에 복사가 되었습니다.
거래하는 회사 로고 CI를 엑셀 파일 문서에 첨부할 때에도 유용한 방법입니다.
오늘은 엑셀 문서 파일에 이미지 삽입 및 캡처도구 이용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