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문제 발생 해결중

728x90
반응형

검색과 광고 게재가 잘되던 블로그에 애드센스에 문제가 발생되었다고 

경고 문구가 올라 왔습니다. 난감함 ㅠㅠ

 

 

구글 애드센스 경고문

해결해야 하는 문제에는 체크가 없지만 "광고 게재 제함 됨" 상태로 나오네요. 여러 곳에서 위 내용을 검색하였으나 특별한 해결 방법을 제시하지는 못하네요. 우선 선제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방법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문제 새부정보 검색

문제 세부정보에는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고 나옵니다. 잘 운영하던 사이트에서 갑자기 이런 에러가 발생한 건지 알 수는 없지만 현재 진행 가능한 방법을 적용해 봅니다.

 

호스팅 문제-애드센스 고객센터

저는 다음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 중이기 때문에  위에 적시한 내용의 문제은 없어 보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툴에서 할 수 있는 설정은 더 이상 없는 것으로 보여,  구글 서치콘솔 툴에서 위 에러 사항을 해결할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구글 서치콘솔 설정 창

 우선, 문제가 된 글의 URL 검사를 시행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Sitemap이 HTML 페이지로 노출됩니다. 대신 지원되는 사이트 맵 형식을 사용하세요"라고 오류 메시지가 나옵니다. 웹 검색을 해도 정확한 해결책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URL 색인 등록-구글 서치콘솔

문제가 된 블로그 글을  다시 색인 등록하고 문제 해결이 되는지 지켜 보는 방법 말고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10일 정도 지나면 자동으로 해결되었다는 글도 올라와 있네요. 기대해 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