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공유 프린터를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인쇄가 안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Windows 10 보안업데이트 후 발생하는 이슈 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프린터의 네트워크 프린터
IP를 확인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윈도우 검색창에 "cmd" 입력 후
우선 "ipconfig" 명령어를 이용,
사용 중인 PC의 IP 주소를 확인합니다.
ipconfig : ( internet protocol configuration)의 약자로
현재 IP 주소를 볼 수 있는
명령어입니다.
IPV4 주소 : 192.168.xxx.xxx
현재 IP 주소입니다.
이제, 사용 중인 프린터의
IP 주소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프린터 검색은 " 제어판"과 오른쪽 중앙에
"장치 및 프린터"를 클릭 선택하셔도
확인 가능합니다.
제어판 하위 메뉴 중,
" 장치 및 프린터 보기"를
클릭 선택합니다.
마우스 우클릭 후 "프린터 속성(P) 선택
프린터 속성 내 "포트" 검색하면, 사용 중인
프린터의 IP 주소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일, 추가 포트가 필요하면
블럭 1 / 블럭 2 순으로 진행
현재 사용 중인 프린터 IP를
"프린터 이름 또는 IP주소(A):" 입력하면
자동으로 "포트 이름(P):"에
192.168.0.xxx_1이라고
설정됩니다.
추가 새 포트 확인
추가 프린터 IP가 잘 설정되었는지
"프린터 속성(P)"에서 확인해 봅니다.
대부분의 회사 내 공용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프린터는
사내 전산실에서 고정 IP를 지정해 주는 일이 있습니다.
미리 현재 사용하는 프린터의 IP를 기억해 주셨다가
고장 및 출력 에러 시
전산실에 알려 주거나,
혹은 본인이 다시 프린터 IP 설정 시
사용하시면 됩니다.